키스방 5월부터 청소년 금지업소로 지정 서울타임스

키스방 5월부터 청소년 금지업소로 지정 서울타임스

키스방 5월부터 청소년 금지업소로 지정 서울타임스

Blog Article


음식점 등에서나 있어왔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가동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는 그만큼 키스방들이 자신들의 합법성을 자신했다는 반증이기도 했다. 심할 경우 한 가족이 3개의 각각 다른 명의로 키스방을 운영하기도 했다. 기존 가맹자가 있어야 또 다른 가맹자가 가맹을 한다는 점을 노린 것이다. 이렇게 해서 이들은 개설 비용으로 최소 4000만원 이상을 챙기기도 했다. 하지만 원래 프랜차이즈에서 행하는 사후 관리나 A/S같은 것이 있을 리는 없었다.


2년 전부터 유흥가와 대학가 주변을 중심으로 하나둘 생겨나더니 최근엔 버젓이 전국적인 체인망까지 세를 넓혀가고 있다. 추측인데 말야, 우리가 알고 있는 별의별 유흥업소들과 비교하면, 키스방은 가장 ‘생계형’ 업소가 아닌가 싶어. 안마집이며 단란주점과 비교하면 시설투자비는 거의 껌값이겠지. 그러니까 아가씨들한테도 무슨 선수금 주고 하는 체제는 아니고, 노래방 보도집들 비슷하게 그날그날 수당 챙겨주는 시스템이 아닐까. 그런 면에서 땅값 비싼 지역에 키스방이 잘 보이지 않았던 이유가 설명되기도 하고. 2009년 지금의 얘기에 국한된 거겠지만 말이지.


“성매매를 두고 ‘공급이 있으니까 수요가 있다’는데, 수요도 공급도 남성인 경우가 많다. 업주를 포함해 성매매 시장을 유지하는 많은 남성이 있다”며 “성착취 구조에 운 나쁘게 빠진 이들이 문제일까, 그 구조를 만든 사람이 문제일까? 생존을 위해 성매매할 수밖에 없는 여성이 문제일까, 여성을 착취하는 남성이 문제일까?


또 성인인증을 받아야 입장할 수 있는 홈페이지임에도 불구하고 질문하기 코너에는 자신이 고등학생임을 밝히는 글도 있어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다. 하지만 현재 유사성행위를 하지 않는 키스방의 영업형태는 현행법상 처벌할 수 없어 단속할 수 있는 방안이 없는 실정이다. 오후 9시가 지나자 영등포 번화가 식당들에는 하나둘 불이 꺼졌다. 평소엔 북적이던 곳이지만 9시가 되기 전인데도 저녁 시간 내내 인적은 드물었다. 거리를 걸으며 보이는 사람은 다 셀 수 있을 정도였다.


신체 사이즈나 흡연 여부 등도 같이 적혀 있다. 주로 20대 초반으로 알려진 여성 종업원들은 유명 걸그룹 멤버 등의 이름을 가명으로 쓰며 활동했다. 사장의 말에 따르면, 이곳을 찾는 남성들은 대개가 30대인데, 40-50대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하며 애 띈 20대들은 우습게도 40이 넘은 아줌마를 찾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사실인지 아닌지는 확인할 길이 없지만 대학생이 의외로 많은 것만은 사실인 것 같다.


경찰청 관계자는 “지금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해 성매매 업종에 대해 단속을 확대하거나 하지는 않고 있다”며 “지자체와 함께 합동점검 차원에서 유흥업소 위주로는 강력하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 결국 지자체도 경찰도 성매매 업종에 대해선 코로나19와 관련해 특별한 조치를 내놓지 않고 있는 것이다. 27일 경찰에 따르면 단속망을 교묘히 빠져나가는 대표적 변종업소인 이른바 `키스방`은 20대 여성과 남성 손님이 밀폐된 공간에서 키스와 상체 접촉을 할 수 있도록 알선하는 곳이다. 검찰의 공소사실에 따르면, A 씨는 2021년 12월부터 올해 8월까지 약 20개월 사이에 알바 구인 사이트를 통해 1000여 명의 여성들에게 접촉해 “스터디 카페 알바 면접을 보러 오라”고 연락했다. 이 중 실제 면접을 보러 온 280여 명에게는 “클럽 정도의 스킨십만 하면 시급 5만 원 이상의 돈을 벌 수 있다”며 키스방 알선을 시도했다. 이런 방식으로 A 씨는 40~50명의 여성을 실제로 유사성행위를 일삼는 키스방으로 데려갔다.


간단히 말해 시간을 정해 놓고 싱싱한 아가씨들과 ‘키스’를 하는 곳이다. 키스방은 6.6㎡ 남짓한 밀폐된 공간에서 손님과 여종업원 둘만 있어 당사자간 흥정만 이뤄진다면 성매매 등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철저한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여동생 생각이 나서 일을 못 하게 하려나 보다’라는 생각이 들려던 찰나 “공부하는 데는 돈이 필요하니, 여기서 일하면서 돈을 열심히 벌어서 유학을 다시 가라”는 말이 이어졌다.


한편, 일부 키스방에서는 남성들이 초이스 하는 복장 차림으로 룸에서 고객을 맞기도 하고 일부 키스방은 하드코어 키스방을 표방, 보다 자극적인 옷차림과 몸짓으로 고객몰이에 힘쓰고 있다. 유흥 관계자들은 차후 키스방이 2~3년간 계속 인기를 끌 것으로 보고 있다. 지금까지 선보인 키스방 이외에도 어떤식으로까지 발전할지, 또 키스방 전체 시장이 대딸방, 페티시 업소 등을 제치고 유흥업의 대세로 승승장구할 수 있을지 지켜볼 만한 흐름이 아닐 수 없다. 주 이용자는 20대부터 30대까지의 남성이며, 서비스 상대 여성(속칭 여성 매니저)은 여대생, 가출 청소년 및 전직 성매매 여성 등 20대 초반이 주를 이루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최근 10대 청소년들이 키스방을 성매매 업소인 줄 알지 못한 채, 이곳에 가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한다는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 그러나 경찰 역시 성매매 업종에 대해선 코로나19로 인한 추가 단속 등을 벌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www.iloveb.net 아이러브밤 www.iloveb.net

Report this page